대관절차

  • 1대관공고
  • 2대관신청
  • 3대관심사 & 결과통보
  • 4대관계약
  • 5공연진행 협의
  • 6입장권 판매
  • 7공연시작
  • 8공연종료 & 정산

STEP 1. 대관공고

정기대관

  • 1년에 2번 상반기, 하반기에 홈페이지에서 대관 접수공고
  • 대관공고 일정 상반기(1~6월) : 전년도 10월 / 하반기(7~12월) : 당해년도 4월

수시대관

  • 정기대관 실시 후 잔여 일정에 대해서 월 별로 수시대관 진행
  • 원하는 대관일 30일전 까지 신청 가능
    • * 대관 신청 전 아래 담당자 통해 가능여부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* 대관담당자 : 02-2049-4727

STEP 2. 대관신청

신청서류

  • 공연장 대관 신청서·공연(행사)계획서 등 관련 대관서류 양식
   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제출
  • 사업자등록증 및 고유번호증(단체에 한함), 개인의 경우
    신분증 사본

신청방법

  • 이메일 제출(rent@naruart.or.kr)
    • * 신청 시 이메일 제목과 파일명을 꼭 아래 서식에 맞춰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* 서식 : 해당년도년 상(하)반기 대(소)공연장 정기(수시)대관신청서)단체명
    • 예) 2019년 상반기 대공연장 정기대관신청서_○○단체

STEP 3. 대관심사 & 결과통보

심사방법

  • 대관심사는 대관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치며, 센터의 운영방향과
    공연단체, 출연자, 작품 등의 적합성 여부를 고려하여
    최종 결정됩니다.

통보방법

  • 대관심의 후 개별 서면통지(이메일 발송)

STEP 4. 대관계약

계약시기

  • 정기대관 : 대관 승인 후 30일 이내
  • 수시대관 : 대관 승인 후 7일 이내

계약서 작성

  • 재단 직접 방문하여 서명 또는 날인
  • 대관담당자가 단체(개인)에 연락하여 진행
    • * 대관담당자 : 02-2049-4727

계약금 및 잔금납부

  • 계약금 : 계약일 당일까지 납부 (기본 대관료 30%)
  • 대관승인일로부터 대관예정일까지의 기간이 10일 이내인 경우에는 계약체결시 사용료 전액을 납부
  • 잔금 납부 : 대관 사용 10일 전까지 계약금 제외한 기본대관료 잔금 전액 납부
    • * 납부시 대관신청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 단체는 단체명, 개인은 개인이름을 반드시 기입하시기 바랍니다.

계좌번호

계좌번호 안내
구분 계좌번호 예금주 구분 계좌번호 예금주
대공연장 우리 1005-102-852116 (재)광진문화재단 소공연장 우리 1005-102-852118 (재)광진문화재단

대관계약취소에 따른 반환기준

대관계약취소에 따른 반환기준 안내
대관기간해지시점 120일 이전(사용예정일로부터) 120~150일 중(사용예정일로부터) 150일 이후(사용예정일로부터)
기본대관(7일 이하) 반환불가 납부한 계약금 중 30% 전액반환
장기대관(8일 이상) 반환불가 반환불가 전액반환

STEP 5. 공연진행 협의

온·오프라인 홍보 관련 협의 : 현수막, LED전광판, 홈페이지 게시 등

  • 홈페이지 ‘대관안내 - 대관시설 - 대관서류’ 페이지에서 홍보물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 후 사용
  • 공연 및 예매문의 번호는 재단 번호가 아닌 단체 연락처 사용
    • * 홍보물 게시 전 홍보물 시안을 반드시 재단 대관담당자와 협의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스태프 회의 진행

  • 대관단체의 기획, 무대, 조명, 음향담당자와 재단 스태프 무대 진행협의
  • 대관사용 시작일 약 2주 전에 스태프 회의 진행
  • 재단 스태프 회의담당자가 단체(개인)에 연락하여 진행
  • 부대설비 사용료 등 협의 후 산출하여 대관시작일 전 전액 납부
    • * 대관료 납부계좌와 동일

STEP 6. 입장권 판매

  • 입장권 발행 전 재단과 사전 협의 후 발행 진행
  • 좌석수와 동일하게 발행해야 하며 문제 발생 시 대관신청자가 책임져야 함
  • 직원협의 : 하우스매니저 02-2049-4732

STEP 7. 공연시작

  • 공연셋업 후 공연시작

STEP 8. 공연종료 및 정산

  • 공연종료 및 철수
  • 추가 사용료 발생 시 공연 종료 후 익일까지 납부 완료
  • 1대관공고
  • 2대관신청
  • 3대관심사 & 결과통보
  • 4대관계약
  • 5전시진행 협의
  • 6입장권 판매
  • 7전시시작
  • 8철수

STEP 1. 대관공고

정기대관

  • 1년에 2번 상반기, 하반기에 홈페이지에서 대관 접수공고
  • 대관공고 일정 상반기(1~6월) : 전년도 10월 / 하반기(7~12월) : 당해년도 4월

수시대관

  • 정기대관 실시 후 잔여 일정에 대해서 월 별로 수시대관 진행
    • * 수시대관 신청전에 대관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일정 가능여부 확인 하신 후에
    •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* 대관담당자 : 02-2049-4727

STEP 2. 대관신청

신청서류

  • 전시실 대관 신청서·전시(행사)계획서 등 관련 대관서류 양식
   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제출
  • 사업자등록증 및 고유번호증(단체에 한함), 개인의 경우
    신분증 사본

신청방법

  • 이메일 제출(rent@naruart.or.kr)
    • * 신청 시 이메일 제목과 파일명을 꼭 아래 서식에 맞춰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* 서식 : 해당년도년 상(하)반기 대(소)공연장 정기(수시)대관신청서)단체명
    • 예) 2019년 상반기 대공연장 정기대관신청서_○○단체

STEP 3. 대관심사 & 결과통보

심사방법

  • 문화재단 대관심의 후 개별 서면 통지(이메일발송)

STEP 4. 대관계약

계약시기

  • 정기대관 : 대관 승인 후 30일 이내
  • 수시대관 : 대관 승인 후 7일 이내

계약서 작성

  • 재단 직접 방문하여 서명 또는 날인

계약금 및 잔금납부

  • 계약금 : 계약일 당일까지 납부 (기본 대관료 30%)
  • 대관 사용 10일전까지 계약금 제외한 기본대관료 잔금 전액 납부
    • * 대관승인일로부터 대관예정일까지의 기간이 10일 이내인 경우에는 계약체결시 사용료 전액을 납부
    • * 납부시 대관 신청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 단체는 단체명, 개인은 개인이름 반드시 기입하시기 바랍니다.

계좌번호

계좌번호 안내
구분 계좌번호 예금주
전시실 우리 1005-702-852120 (재)광진문화재단

대관계약취소에 따른 반환기준

대관계약취소에 따른 반환기준 안내
대관기간해지시점 120일 이전(사용예정일로부터) 120~150일 중(사용예정일로부터) 150일 이후(사용예정일로부터)
기본대관(7일 이하) 반환불가 납부한 계약금 중 30% 전액반환
장기대관(8일 이상) 반환불가 반환불가 전액반환

STEP 5. 전시진행 협의

온·오프라인 홍보 관련 협의 : 현수막, LED전광판, 홈페이지 게시 등

  • 홈페이지 ‘대관안내 - 대관시설 - 대관서류’ 페이지에서 홍보물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 후 사용
  • 공연 및 예매문의 번호는 재단 번호가 아닌 단체 연락처 사용
    • * 홍보물 게시 전 홍보물 시안을 반드시 재단 대관담당자와 협의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스태프 회의 진행

  • 대관단체의 기획, 무대, 조명, 음향담당자와 재단 스태프 무대 진행협의
  • 대관사용 시작일 약 2주 전에 스태프 회의 진행
  • 재단 스태프 회의담당자가 단체(개인)에 연락하여 진행
  • 부대설비 사용료 등 협의 후 산출하여 대관시작일 전 전액 납부
    • * 대관료 납부계좌와 동일

STEP 6. 입장권 판매

  • 입장권 발행 전 재단과 사전 협의 후 발행 진행

STEP 7. 전시시작

  • 전시셋업 후 공연시작

STEP 8. 전시종료 및 정산

  • 전시종료 및 철수
  • 추가 사용료 발생 시 전시 종료 후 익일까지 납부 완료